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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이 재단을 방문하는 경우

  • 영업점 입구에 부서별 담당업무와 담당자를 쉽게 찾으실 수 있도록 직원의 사진과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 대하여 밝고 정중하게 “안녕하세요? 실례지만 어떤일로 오셨습니까?”라고 인사한 후, “저는 □□□(직책)입니다.”라고 담당자가 먼저 자신을 소개하고 방문사유를 경청한 후 성의를 다하여 도와드리겠습니다.
  • 다른 업무처리시에도 고객이 접근하면 먼저 인사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담당직원이 부재중일 경우에는 그 이유를 말씀드리고 동료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하거나 용건을 메모하여 담당직원이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이 용무를 마치면 추가적인 용무가 없는지 확인하고 “감사합니다. 안녕히가십시오."라고 인사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상담할 수 있도록 영업점마다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상담공간을 마련하고 대기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서잡지를 비치하겠습니다.

재단 직원이 고객을 방문하는 경우

  • 서류접수후 담당자 소속-성명-직책을 SMS문자전송서비스를 이용해 발송해드리고,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방문목적과 시간을 약속하고 약속시간을 준수하여 방문하겠습니다.
  • 사업장 방문시 업무처리 결과를 분명하게 설명하고 사후 연락을 위해 반드시 명함을 드리겠습니다.
  • 방문목적에 대한 용무가 끝나면 고객에게 문의사항이 없는지 확인하고 마무리 인사를 하겠습니다

전화로 상담하는 경우

  •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감사합니다. 대전신용보증재단 □□□부 □□□(직책)입니다.”라고 "소속-성명-직책"을 밝히고 신속하게 받겠으며, 고객의 문의사항을 경청하고, 친절하게 응대하겠습니다.
  • 즉시 해결이 어려운 업무나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과 전화번호 및 문의내용을 메모하고 해당내용을 처리하여 1시간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의 모든 업무가 종료된 후에는 추가 문의사항을 확인 한 후 "전화 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십시오"라는 인사말과 함께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문의사항에 대한 답변 등으로 전화를 할 경우에는 "안녕하십니까 고객님"이라는 인사말과 함께 저는 대전신용보증재단 □□□부 □□□(직책)입니다.” 라고 "소속-성명-직책"을 밝히고 고객을 확인 한 뒤 용무를 설명 또는 답변하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예약 상담을 원하시는 고객을 위해 홈페이지에 전화상담예약 창구를 마련하겠습니다.

팩스·이메일·우편을 통해 업무을 처리하는 경우

  • 팩스 및 이메일, 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는 경우 고객이 제출한 서류를 확인하는 즉시 SMS나 전화를 통해 수령사실을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제출한 서류가 미흡하여 업무진행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전화, 우편, 팩스 및 이메일을 통해 부족한 서류에 대한 설명과 준비절차를 상세히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 의견 수렴

  • 고객께서 업무와 관련한 요청사항이나 개선사항을 언제든지 제안하실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창구를 마련하고, 고객의 말씀에 귀기울여 제도와 절차를 고객중심으로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의견을 주실 곳
의견을 주실 곳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보문로 246(대흥동 대림빌딩 5층)
전화 담당자 직통번호 042-380-3811(경영지원부 강경태 대리)
팩스 042-380-3897
e-mail repion@sinbo.or.kr
홈페이지 www.sinbo.or.kr

고객서비스 평가제도 운영

  • 정기적으로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여 대전신용보증재단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평가를 분석하여 업무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정기적인 임직원 CS교육으로 고객만족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조사기관 외부 전문 조사기관
조사결과발표 대전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경영공시』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조치

  • 고객께서 업무처리과정에서 불친절 및 불성실한 서비스를 경험하신 경우 직원의 잘못된 사항을 정중하게 사과드리고, 해당 업무를 신속히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 고객께서 불만족 또는 불친절을 경험하신 사항에 대해서 전화 또는 재단 홈페이지 등으로 의견을 제시해 주시는 경우에는 해당 사항을 전면 재검토하여 7일 이내에 그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고객응대 및 전화응대 태도가 미진한 직원에 대해서는 자체 CS·윤리교육을 강화하는 한편, 외부기관 우선 연수대상자로 지정하여 고객 서비스 마인드를 제고시키겠습니다.

담당자 : 경영지원부 오기정 대리 / 042-380-3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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