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업무안내 보증절차 안내 보증상담신청

보증상담신청

보증상담 신청

신용보증 상담신청은 신용보증서를 발급하기 위한 첫 번째 절차로, 보증지원 여부와 신청금액의 적정성을 사전 검토합니다.

방문상담

재단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으로 신청 기업의 사업장을 관할하는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관할영업점 확인

One-stop 신용보증

재단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기업 인근의 One-stop 협약 은행(하나, 국민, 농협, 신한, 기업, 우리, 전북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용보증 지원을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상담준비서류

보증상담에 필요한 기본적인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국세청(홈택스)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신분증 등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포함), 주주명부, 재무상태표(3개년), 대표자 신분증 등

보증상담 및 서류안내

고객과의 보증상담을 통해서 기본적인 신용상태 및 영업현황 등을 검토하여 보증 계속 진행 여부 및 보증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담당자 : 소상공인 행복드림센터 박수진 대리 / 042-380-3842

열람하신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