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업무안내 보증절차 안내 보증상담신청

보증상담신청

보증상담 신청

신용보증 상담신청은 신용보증서를 발급하기 위한 첫 번째 절차로, 보증지원 여부와 신청금액의 적정성을 사전 검토합니다.

방문상담

재단 영업점을 직접 방문하여 상담을 신청하는 방법으로 신청 기업의 사업장을 관할하는 영업점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관할영업점 확인

One-stop 신용보증

재단 영업점 방문없이 신청기업 인근의 One-stop 협약 은행(하나, 국민, 농협, 신한, 기업, 우리, 전북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신용보증 지원을 상담하실 수 있습니다.

예약상담신청

  • 01 방문상담 예약

    고객님이 창구에서 기다리지 않고 예약시간에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예약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02 전화상담예약

    사전 전화상담을 원하시는 고객님께 전화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예약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약식 상담 진행)

    바로가기

  • 03 현장방문상담

    거동이 불편해 재단을 방문하기 어려운 사업자 또는 가게를 비우기 힘든 1인 기업을 위해 재단직원이 사업장으로 직접 방문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바로가기

상담준비서류

보증상담에 필요한 기본적인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개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면세사업자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수입금액증명원”, 국세청(홈택스)홈페이지에서 출력 가능), 신분증 등

법인사업자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말소사항포함), 주주명부, 재무상태표(3개년), 대표자 신분증 등

보증상담 및 서류안내

고객과의 보증상담을 통해서 기본적인 신용상태 및 영업현황 등을 검토하여 보증 계속 진행 여부 및 보증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안내해 드립니다

담당자 : 경영지원부 강경태 대리 / 042-380-3811

열람하신 페이지의 정보에 만족하십니까? 의견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에 반영하겠습니다.